휴대폰성지 Fundamentals Explained
Wiki Article
사실 이런 휴대폰 성지에서 주는 보조금은 의무적으로 지급하도록 법이 정해진 것이 아니기 때문에 주기로 약속 했으나 주지 않는 경우도 많아요.
사전에 용어 및 주의할 점을 알아보고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괜히 발품 팔아서 싸게 산다고 성지 찾아갔다가 오히려 직영점만 못한 꼴을 볼 수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신제품을 제일 싸게 쓰는 방법은 가개통 된 걸 쓰거나(대포폰 주의), 자급제에 알뜰 요금제나 선택약정을 먹이는 것 뿐이다.
어떤 경우에서는 일반 대리점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지만 주의할 점도 있어요.
하지만 ‘성지’라고 불리는 오프라인 매장들은 마케팅 비용으로 지원금을 더 얹거나, 사은품을 제공하며 실구매가를 낮춥니다. 이러한 이유로 학생, 사회초년생, 주부, 중장년층 모두 ‘성지’를 찾는 것이죠.
성지에서는 보통 번호이동 조건이 더 좋습니다. 더 많은 보조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가격 혜택이 큽니다.
다양한 매장을 한 번에 비교할 수 있지만, 가격 경쟁력은 예전보다 핸드폰성지 떨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 부가서비스를 가입하라는 업체도 있습니다.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부가서비스 가입을 희망하지 않는다면, 한번 업체 휴대폰성지 시세표 사람한테 물어보는 것도 방법입니다.
단통법 폐지로 인해 스마트폰 시장은 이제 정보력 싸움으로 변했습니다. 조금만 알아보고 움직이면 수십만 원을 아낄 수 있어요.
특히 "영원히 할인해준다"는 식의 비현실적인 혜택을 약속하는 경우는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시세표는 당일 기준으로 기종별 성지 시세가 나와요. 여기서 중요한 건 좌표라고 불리는 매장 위치 정보인데, 대부분 공개적으로 올리지 않고 쪽지나 댓글로 따로 알려줘요.
판매점 자체가 문을 닫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이런 부분들까지 잘 확인해야 해요.
이러한 보조금을 일반 대리점에서는 본인의 수익으로 치환을 하지만, 휴대폰 성지에서는 본인이 받는 보조금의 일정부분을 구매한 고객에게 다시 돌려주고, 본인은 휴대폰성지 최소한의 보조금만 남겨 박리다매로 휴대폰을 판매하는 곳을 ‘휴대폰 성지’ 라고 합니다.
휴대폰 구매 시 실제로 지불하는 금액으로, 출고가에서 지원금을 뺀 금액입니다. 단 ,시세표에 명시된 할부원금은 보통 특정 조건(요금제, 부가서비스 가입 등)을 모두 충족했을 때 적용되는 금액임을 명심해야 합니다.
특히, 불필요한 부가서비스 가입을 강요받지 않고, 자급제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소비자 만족도가 높습니다.